【 개인정보 처리방침 】
(주)IBK서비스(이하 “IBK서비스” 이라 함)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IBK서비스는 서비스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
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정보시스템 제공 및 관리
직원 대상 정보시스템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정보시스템 접속 권한
유지·관리, 정보시스템 부정 이용 방지, 정보시스템을 통한 업무 수행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 수집항목 | 처리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홈페이지 內 고객 문의 이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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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 처리 완료 후 1년간 보유 |
홈페이지 內 직원 공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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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퇴사 후 3개월간 보유 |
3.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가. IBK서비스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처리 및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나.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IBK서비스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IBK서비스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IBK서비스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IBK서비스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원의 개인정보는『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5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또는 제3자 제공의 관리) 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 시 본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주)IBK서비스는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6.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본인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처리정지,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
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법에서 정한 의무사항이 있으면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7.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 이름 | 직위 | 소속 | 연락처 |
---|---|---|---|---|
개인정보보호 최고책임자(CPO) |
김창현 | 부사장 | 임원 |
전화번호 : 02-2248-7690 팩스번호 : 02-706-7684 이메일 : hspark@ibkservice.co.kr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담당자) |
박흥석 | 차장 | 경영관리부 |
8.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IBK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 등에 대한 정기적 교육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보안프로그램 설치
- 물리적 조치: 개인정보가 저장 및 보관된 장소의 시건, 출입통제 등
9.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0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10.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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